韓제작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브로드웨이 토니상 수상의 역사적 순간 기록!
2024.06.17. 오후 01:41
한국인 제작자가 이끈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가 17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제77회 토니상 시상식에서 의상 부문 트로피를 수상했다. 이는 한국인이 단독으로 제작한 뮤지컬이 토니상을 수상한 첫 사례로, 국제적인 공연계에서의 주목을 받았다.뮤지컬 ‘위대한 개츠비’는 한국의 오디컴퍼니가 신춘수 대표의 프로듀싱으로 브로드웨이 무대에 선보인 작품이다.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미국의 대표적인 문학작품 중 하나인 ‘위대한 개츠비’를 뮤지컬로 새롭게 재해석한 것이다. 신 대표는 원작의 저작권 해지를 계기로 브로드웨이 현지 제작진과 손잡고 이 작품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한국계 미국인 디자이너 린다 조는 ‘위대한 개츠비’의 의상 디자이너로 수상했다. 그는 1920년대 뉴욕의 화려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완벽하게 재현한 의상으로 찬사를 받았다.
수상 후 린다 조는 “이 작품은 특별한 면모가 많다. 한국인 프로듀서, 아시안 여주인공 등이 함께하는 이 작품이 더욱 특별하고 인상적인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토니상 수상을 통해 ‘위대한 개츠비’는 브로드웨이 무대에서의 한국 제작 뮤지컬의 위상을 과시하며 국제적인 문화교류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BEST 머니이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