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원정 난적’ 레바논 꺾고, '월드컵 본선티켓' 예약
2022.01.28. 오전 09:57
손흥민과 황희찬이 부상으로 경기 출전 못하자 벤투 감독은 최근 골 센스가 향상된 두 명의 톱 플레이어 황의조와 조규성을 보냈다.27일(한국시간) 대한민국축구대표팀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A조 7차 전에서 조규성의 결승골로 레바논을1-0 승리했다.
무패행진을 이어간 벤투호는 곧바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로 이동해 시리아와 조별리그 8차전을 치른다.
미드필더에 이재성, 권창훈, 황인범과 정우영이 배치됐으며, 포백은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이용으로 구성됐다. 골기퍼는 김승규이다.
전반 5분, 골킥을 받은 황의조가 왼쪽에서 크로스를 했지만 골키퍼가 한 발 앞서서 잡아냈고, 4분 후 이재성이 왼쪽에서 슛을 날렸으나 실점했다.
전반 16분 황의조가 이용주의 크로스 방향을 오른쪽 측면에서 헤딩으로 바꾸었지만 곧바로 골키퍼를 향해 헤딩했다.
전반 25분 김진수가 페널티박스 안쪽에서 롱패스를 받아 김민재가 수비진 뒤 공간으로 맞고 곧바로 슛을 날렸지만 수비진을 뚫지 못했다. .
상대의 팽팽한 수비로 몸살을 앓고 있는 한국은 전반 29분에 절호의 찬스를 놓쳤다. 황인범과 황의조를 패스한 뒤 권창훈이 오른발로 공을 받아냈지만 왼쪽 골대를 넘어갔다.
전반 46분 황의조의 크로스를 조규성의 선제골로 밀어넣었지만 득점이 나오지 않아 좌절하며 골문을 흔들며 결승골을 기록했다.
후반 들어 레바논이 적극적으로 역습을 펼쳤고, 치열한 미드필드전이 펼쳐졌다. 후반 19분 황의조가 얼굴을 맞고 피를 흘렸다. 이후 이재성, 권창훈, 황의조가 레바논의 골을 노렸지만 추가골에는 실패했다.
BEST 머니이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