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윤미향 전 의원에게 '위안부 합의' 설명했다"
2022.05.27. 오후 02:34
외교부가 2015년 일본 정부와 '여성위안부 협정' 당시 윤미향 정대협(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대표를 여러 차례 만나 인터뷰한 것으로 알려졌다.외교부는 "위안부 합의에는 당시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사과하고 유감을 표명한 내용, 위안부에 피해자들 위해 10억엔, 소녀상철거, 일본정부의 책임 인정 등이 있었다"며 "당시 정대협 대표 윤미향씨에게 2시간 30분동안 토론했다"고 밝혔다.
다만, 2020년 윤 의원은 "위안부 합의 전날에 국무부에서 비밀유지를 위한 설명을 들었지만 돌이킬 수 없는 합의, 동상 철거 등 유독한 조항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이번 정보공개를 통해 국민의 알 권리가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지만, 국민의 반감만 살 것으로 전망된다.
BEST 머니이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