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논두렁 2탄, 문재인을 향한 '보복수사' 참지 않는다!"
2024.09.04. 오전 11:53
검찰이 문재인 전 대통령을 뇌물수수 혐의로 피의자로 겨냥하며 수사에 나서자 더불어민주당은 '정치 보복'으로 규정하고 강경 대응에 나섰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검찰 수사를 정치적 보복으로 간주하며 '전 정권 정치 보복 대책 TF'( 가칭)을 구성하기로 했으며, 친명계 한준호 최고위원이 위원장을 맡게 되었다.
민주당 내에는 이번 사안이 검찰 수사를 받다가 서거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례와 유사하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번에는 그렇게 당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표명하며 문 전 대통령과 그의 가족에 대한 검찰 수사를 '논두렁 시계 수사 2탄'으로 규정하며 검찰의 행태를 비판하는 목소리를 높였다.
이성윤 민주당 의원은 문 전 대통령의 손자에게까지 수사가 미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스토킹'으로 표현했다. 그는 검찰이 문 전 대통령 전 사위의 70대 노모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초등학생 손자의 아이패드를 압수한 후 7개월 동안 돌려주지 않는 등 부당한 수사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청래 법사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과거 문재인 정부에서 검찰총장으로 발탁된 점을 들며 '배은망덕'하고 '패륜적인' 수사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문 전 대통령과 관련된 수사들이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있으며 정권 교체 이후 전 정권 인사들을 겨냥한 보복 수사로 보고 있다.
반면, 국민의힘은 '법과 원칙에 따른 것'이라며 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여러 의혹에 관해 형평성 있는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BEST 머니이슈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